로고

공간정보품질관리원ㆍ공간정보산업진흥원 상생협력 체결

양 기관 기술과 노하우 융합으로 공간정보 지식 인프라 구축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14:13]

공간정보품질관리원ㆍ공간정보산업진흥원 상생협력 체결

양 기관 기술과 노하우 융합으로 공간정보 지식 인프라 구축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4/03/27 [14:13]

▲ 공간정보품질관리원과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공간정보 지식 인프라 구축에 나섰다(사진=공간정보품질관리원).

 

(커넥트 데일리=김영도 기자) 공간정보품질관리원과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공간정보 분야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맺고 밀월관계를 강화해 귀추가 주목된다.

 

양 기관은 26일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업무협력 관계 증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해 인적 교류와 공간정보 품질관리 기술 고도화를 통한 공간정보 지식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공간정보산업진흥을 위한 공동재원 확보와 협력 사업을 발굴, 추진하고 공간정보 품질관리 기술 고도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상호지원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공간정보 관련 국제협력사업에도 양 기관의 협력 관계에 따른 기대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면서 공간정보산업 경쟁력 향상과 공간정보 지식 인프라 구축에 기여도가 커질 것이라는 기대가 앞선다.

 

공간정보품질관리원의 공공측량 품질관리를 기반으로 다년간 축적된 검증업무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의 공간정보 분야 발전을 위한 산업 기획연구 및 인재양성, 해외사업 추진 등 대외적인 산업진흥에 초석을 다져온 저력이 융합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최근 4차산업 관련 3차원 점군데이터 정밀도로지도(shp) 검증업무와 보안심사 업무를 시행하고 있어 양 기관의 상생 협력 체결에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손우준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미래 공간정보산업을 이끌 양대 축으로서 그 역할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공간정보품질관리원과의 건설적 협업을 통해 산업발전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간정보품질관리원 남일석 원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 생각하며, 공간정보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간다면 큰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물 포커스
메인사진
조명희 前 의원, 대한원격탐사학회 ‘특별기여상’ 수상
1/1
광고
광고
광고
광고